2017

애마 싼타페 히터저항 교체기.

simple is bueaty. 2017. 6. 17.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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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년식 구형 싼타페SM 모델입니다.

블로워 모터 청소 한 후, 에어컨을 켜건 히터를 켜건

송풍이 최고 단인 4단만 돌아갑니다.

헐, 작업하며 배선 연결 안 해 준 거 있나 하고 다시 뜯어 보지만,

배선은 옳게 연결 했고.

답답한 마음에 카페 질문도 올리고, 폭풍 검색 해보니

히터 저항이 사망하면 이런 증상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참고로 히터저항은 파워TR 이라고도 합니다.


히터 저항에 온도퓨즈 라는 것만 갈면 되는데,

구품의 경우 저항만 교체가 불가능하다는 판단이 섭니다.

당장 부품점 가서 하나 구입 합니다.

신품과 구품의 비교 1.

신품과 구품의 비교 2.

년식에 따라 부품이 다들 때가 있어 웬만하면 부품을 뜯어

부품점에 가지고 가서 새 부품 살 때

비교해서 사옵니다. 혹 잘 못 사서 두번 걸음 할까봐요.

워낙 오래된 차라 중간에 부품 자체가 바뀌었네요.

이런 경험은 처음 입니다.

화살표 끝에 저 놈입니다.

뜯을 때 사진이 없어 신품이 들어간 사진입니다.

크게 보면 이렇습니다. 피스 2개만 풀면 나오는데

작업 공간이 없습니다.

주먹드라이버 필수 입니다.

화살표의 덥개를 제일 먼저 제거 해야 합니다.

보통 뜯어 가서 사진 찍는데, 오늘은 조립하면 사진 찍었다는...


참고로 저 히터저항은 에쿠스, 트라제, HD아반떼 호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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